스펙보다는 능력과 열정을 우선시합니다.
구성원간 신뢰와 믿음을 공유하는 사람
카페24는 역동적인 IT산업 환경 속에 과감한 투자와 신기술 개발,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업계를 리드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비전 실현의 가장 큰 동력은 사람, 곧 카페24의 가치를 공유하고 주도적인 자세로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인재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. 이에 카페24는 이전까지와 마찬가지로 미래를 예측하고 변화를 주도하는, 항상 움직이는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.
즉 창의와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창조형 인간, 변화를 리드하며 항상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창조함으로써 조직과 사회에 활력과 신선함을 주는 인재와 함께 하기를 원한다는 뜻입니다.
또 조직 구성원들 간 열린 마음으로 서로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서로의 눈높이를 맞추며 ‘신뢰’를 쌓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
올바른 가치기준으로 구성원간 신뢰와 믿음을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. 부단한 자기 개발로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고 자신의 일과 꿈을 위해 열정을 다하는 준비된 인재들의 꿈을 카페24가 함께 키워가겠습니다.
‘네’라고 답하기 보다 ‘왜’라고 묻는 사람
저 자신의 직장생활을 되돌아보면 ‘네’라고 답하기 보다 ‘왜’라고 묻는 사람에 가까웠던 것 같습니다. 물리학을 전공했던 제가 처음 IT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CP(Contents Provider, 콘텐츠를 제작해 제공하는 사람)라는 직업을 통해서였습니다.
때마침 벤처 붐이 일던 시기여서 그 동안 구상했던 사업들을 실행에 옮긴 결과, 오늘날의 카페24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. 이는 바로 ‘왜’라는 질문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.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의문을 갖고 문제를 제기할 수록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. 카페24가 기존 가치관과 틀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선호하는 이유입니다.
또 저는 신뢰는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라 확신합니다. 조직 구성원들간의 신뢰는 나아가 조직에 대한 신뢰로 이어집니다. 조직에 대한 신뢰가 높다면 조직원들은 스스로 조직이 제시하는 비전 달성을 위해 동참하게 될 것이고 주인의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. 이 같은 마음가짐은 기업이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.
‘목표’와 ‘도전정신’이 있는 사람
최근 많은 기업들의 채용과정을 보면 학력, 어학점수 등의 기준에 의해 ‘인재다, 아니다’가 결정되고는 합니다. 카페24는 소위 말하는 ‘스펙’보다는 ‘목표의식’과 ‘도전정신’이 뚜렷하게 갖춰진 인재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.
면접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 입니다. 해당 부서의 팀장 면접에서 인사팀 면접, CEO 면접을 거치는 동안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가능성과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끊임없이 목표에 도전하는 패기를 보여준 인재들이 지금 카페24에서 함께 하고 있습니다.
‘신뢰를 바탕으로 한 자유로움’을 추구하는 기업문화 아래서 각자의 독특한 색깔을 잃지 않는 것, 경직되지 않은 유연한 사고를 갖는다는 점이 카페24 인재들만의 특징입니다.